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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운영체제(OS)별

윈도우11 무한 재부팅 문제해결방법

by 마로님 2024. 11. 7.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6월 25일, 윈도우 11 업데이트 KB5039302의 배포를 중단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다양한 개선 사항이 포함되었으나,

일부 윈도우 11 PC가 무한 재부팅 문제를 겪을 수 있다는 보고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버그는 특히 윈도우 11 버전 23H2와 22H2에서 발생하며, 윈도우 서버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관련 설명에서, KB5039302 업데이트 설치 후 일부 장치가 정상적으로 재부팅되지 않거나

무한 재부팅이 지속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경우, 장치는 사용자의 추가 복구 작업이 없이는 정상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무한 재부팅 문제가 주로 클라우드PC, 데브박스(DevBox), 애저

가상 데스크톱과 같은 가상화 기능을 활용하는 장치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반면, 가상화 기술이 상대적으로 덜 쓰이는 윈도우 홈 에디션 사용자들은

이 문제를 겪을 확률이 낮다고 보고되었습니다.

현재 이 문제에 대한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기 위한 조사가 진행 중입니다.

 

조사 기간 동안 이 업데이트는 윈도우 업데이트와 비즈니스용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되지 않을

예정이므로, 많은 사용자에게 업데이트가 적용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향후 업데이트에서 무한 재부팅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만약 업데이트 설치 이후 무한 재부팅 문제가 발생하여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사용자들은 윈도우 11 복구 환경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복

구 환경이 자동으로 시작되면, "문제 해결" 옵션을 선택하고 "고급 옵션"에서 "업데이트 제거"로 이동하여

최신 품질 업데이트를 제거하면 됩니다.